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데일리펀딩,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이노비즈’ 획득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1-03-15 11:26

온투금융업 준비 경쟁력 확보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 /사진=데일리펀딩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을 추진하는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

데일리펀딩은 이노비즈 획득을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근무환경을 제고하고, 혁심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다. 4개 영역의 기술혁신시스템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를 판단하며 성장 잠재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이노비즈 인증 기업은 금융·R&D·인력 등 다양한 분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펀딩은 구성원에게 보다 좋은 근로환경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데일리펀딩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증제도를 획득하고, 근무환경 제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월 중기부가 선정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에 지정된 바 있으며, 근무환경과 시간을 자율적으로 정하는 완전자율근무제를 도입해 근로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정용 데일리펀딩 대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도 중요하지만 등록 이후 어떤 혁신과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며, “보다 좋은 환경에서 시장을 이끌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이노비즈 인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