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승필 작가의 ‘공부머리 독서법’은 사교육 1번지 서울 강남 대치동에서 독서 논술 교사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자녀교육 분야 베스트셀러이다. 실제 사례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접 효과를 본 독서법과 독서 교육에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문제에 통쾌한 해법을 제시하는 등 자녀 학습에 있어 학부모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30만부 이상 판매됐다.
또한 2019년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 서울대 도서관 대출 순위 TOP 100 도서, 2020년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국립중앙도서관 사서가 선정한 '2020 올해의 책' 등 출간 이후에도 계속해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책이다.
이번 ‘공부머리 독서법’ 오디오북은 특별히 tvN '나의 아저씨', '슬기로운 감빵생활' 등에 출연한 배우 박호산의 낭독으로 오디오북 듣는 재미를 높였다.
윌라를 운영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 “아이의 학년과 읽기 수준에 따라 적용할 수 있는 14개의 독서법을 박호산 배우가 아빠의 마음으로 전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오디오북으로 재탄생시켜 오디오북의 듣는 재미를 널리 알리겠다”고 전했다.
출판사 책구루 이유정 대표는 “공부머리 독서법은 독서교육에 지칠 때마다 틈틈이 꺼내 읽으며 의욕을 충전하고 싶은 초중등 학부모에게 추천하는 책이다”며, “오디오북으로 마치 강연을 듣는듯한 색다른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윌라는 김진명의 대하소설 ‘고구려’ 전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로 제작 예정인 류츠신의 ‘삼체’ 시리즈, 신카이 마코토의 영화 원작 소설 ‘날씨의 아이’, 이문열 작가가 직접 고른 세계 단편문학 선집 ‘이문열 세계명작산책’ 시리즈 전권 등 다양한 오디오북 제작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