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증권, 베트남 디지털 금융 플랫폼 'KB Fina' 출범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1-01-20 13:05

베트남 현지 SNS 기업 G그룹과 합작

19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KB증권 박천수 글로벌사업본부장(오른쪽)과 G그룹 푸엉 안 뚜 CEO(왼쪽)가 디지털 금융 플랫폼 'KB Fina' 출범식을 진행하며 직원들과 함께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 사진제공= KB증권(2021.01.20)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증권이 베트남에서 디지털 금융 플랫폼 'KB Fina'를 출범했다고 20일 밝혔다.

'KB Fina'는 베트남 국민들에게 쉽고 편리하게 금융상품과 콘텐츠를 디지털화 된 금융서비스로 제공하고자 베트남 로컬 소셜미디어(SNS) 1위 기업인 G그룹과 합작해 만든 종합 금융 플랫폼이다.

KB증권 측은 베트남이 안정적인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2030세대의 디지털 모바일 거래가 급증해 비대면 경제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고 주목했다.

KB증권의 베트남 법인(KBSV)은 베트남에 진출한 지 3년만에 2020년 말 세전이익 약 105억원을 달성했다.

김성현닫기김성현기사 모아보기 KB증권 사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아시아 이머징 국가에서 전통적 방식과 디지털 방식의 사업전략을 기반으로 현지화를 통해 글로벌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시키겠다"며 "‘KB Fina’를 증권의 금융 컨텐츠 플랫폼으로서 뿐만 아니라 KB금융그룹의 베트남 디지털 허브로 도약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