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LH, 제2회 대학생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0-08-18 09:18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대한산업공학회와 공동으로 ‘제2회 대학생 스마트시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스마트시티에 적용 가능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정보통신기술,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시티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주제로 대학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4명 이하)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으며, 공모분야는 환경, 교통, 안전, 에너지, 도시운영, 생활복지, 건설혁신, 인공지능, 네트워크, 데이터 분야 등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공모주제 및 관련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작성해 오는 10월12일까지 대한산업공학회 홈페이지(http://kiie.org)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예선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7개 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에 대해서는 별도의 본선 경연을 거쳐 10월28~30일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스마트시티 행사인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 2020)’에서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대상 1팀에 상금 300만원 및 국토교통부 장관상, 최우수상 1팀은 상금 150만원 및 LH 사장상, 우수상 2팀은 각 70만원 및 대한산업공학회장상, 장려상 3팀에는 각 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LH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기존 스마트시티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