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KB국민은행, '나만의 학생증' 발급…교통·체크·현금카드 기능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20-08-14 16:10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식' 개최

KB국민은행은 12일 경기도 파주시 소재 한민고등학교에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식’을 개최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두 번째줄 왼쪽 여덟번째) 등 관계자들이 학생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KB국민은행(2020.08.14)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국민은행이 '청소년의 멘토 KB!' 일환으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식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한 한민고등학교에서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 발급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KB 꿈을 담은 나만의 학생증은 ‘KB학생증체크카드’와 선불지갑서비스 기술혁신기업인 아이오로라와 제휴한 ‘나만의카드’를 함께 발급한다.

KB학생증체크카드는 학생증, 도서관출입카드, 충전식교통카드, 편의점·서점 할인 혜택의 체크카드, 현금카드 기능이 있다.

또 나만의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카드에 원하는 이미지와 문구를 디자인해 장래희망과 존경하는 인물 등 자신들의 꿈을 표현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전국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해당 학생증 발급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학생들 각자의 꿈을 서로 공유하고 응원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