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데일리펀딩, 대학생 서포터즈 '아임파인' 발대식 개최

홍지인

helena@

기사입력 : 2020-08-04 16:54

향후 8주간 신금융〮핀테크 정보 콘텐츠 제작 및 홍보

데일리펀딩 2기 대학생 서포터즈가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데일리펀딩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홍지인 기자]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이 대학생 서포터즈 ‘아임파인’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서포터즈 ‘아임파인’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핀테크와 금융정보를 대학생들에게 전달한다.

특히 이번 활동에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법(온투법) 시행에 맞춰 P2P 업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데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선발된 10명의 서포터즈는 8주간 온라인 활동을 진행한다.

투자지원금을 통해 P2P 투자를 진행하고 생활금융 플랫폼 핀크를 통해 누릴 수 있는 편리한 금융생활에 대한 주제도 다룬다.

이번 활동은 하나금융그룹과 SK텔레콤의 합작 핀테크 전문기업 ‘핀크’가 후원한다.

발대식에서는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 하에 기획과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 실무자의 멘토링이 진행됐다.

서포터즈 대학생 김예린씨는 “법제화를 앞둔 P2P금융을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발대식에서는 실무 멘토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현업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 유익했다”고 전했다.

최종 수료자는 향후 데일리펀딩 입사지원시 혜택을 제공 받으며, 우수 활동 인원에게는 상금과 상장이 부여된다.

장선규 데일리펀딩 마케팅 팀장은 “지원 경쟁률이 10대 1에 달해 지난 서포터즈 못지 않게 경쟁이 치열했다”며 “지난 서포터즈 활동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었는데 작년보다 더 다양한 활동을 계획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