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샌드박스, 오뚜기 3세 함연지 유튜브 파트너십 체결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3-16 11:48

유튜버 도티, 구글 출신 이필성 공동 창업 샌드박스 협업
오뚜기 3세, 뮤지컬 배우, 초보주부 함연지 쿡방, 브이로그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MCN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국내 식품기업 오뚜기 창업주의 손녀로 '오뚜기 3세'인 함영준 회장의 장녀 뮤지컬 배우 함연지와 유튜브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샌드박스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방송인 도티가 공동 창업한 기업으로 유튜브 콘텐츠 제작 및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브랜드 광고사업 등 풍부한 업계 노하우와 전문성을 보유한 것으로 유명하다.

샌드박스는 전문성을 기반으로 최근 방송인 김구라-그리(김동현) 부자, 정신의학과 전문의 겸 방송인 양재진-양재웅 형제와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한데 이어 오뚜기 3세 함연지와 유튜브 햄연지 채널의 콘텐츠 기획 제작을 함께하게 됐다.

햄연지 채널에서는 국내 굴지 식품기업의 장녀 함연지의 다채로운 요리 쿡방과 초보 주부의 일상 브이로그 그리고 지난 2017년 결혼한 남편과의 알콩달콩한 신혼 라이프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13일 첫 공개된 샌드박스와 협업한 함연지 콘텐츠 썸네일/사진=샌드박스

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공개된 샌드박스와의 첫번째 콘텐츠는 오뚜기 3분카레로 4분 만에 완성한 즉석 카레와 함연지표 특제 소스를 넣고 55분간 정성껏 만든 수제 카레를 전격 비교해보는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날 콘텐츠에서는 이전까지 언론에 한번도 공개된 적 없던 함연지의 남편이 최초로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필성 샌드박스 대표는 “요리, 노래, 연기 등 못하는 게 없는 만능 엔터테이너이자 무궁무진한 매력의 소유자인 함연지씨와 함께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그녀만의 따뜻한 매력과 에너지 넘치는 일상의 모습이 잘 드러나는 채널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샌드박스의 노하우를 적극 발휘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샌드박스네트워크는 스타 크리에이터인 도티와 구글 출신의 이필성 대표가 2015년 공동 창업한 MCN 기업으로 도티 외에도 개그맨 유병재, 장삐쭈, 총몇명, 떵개떵, 라온, 풍월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인정받은 360여 팀의 크리에이터가 소속되어 있다.

창사 5년여만에 약 1.7억 명의 구독자와 월 평균 영상 조회수 23억회 이상을 달성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는 MCN 업계 대표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