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라이언 IN 라스베이거스" 카카오IX, CES 2020 데뷔전 성공적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1-09 09:58

국내 캐릭터 브랜드 최초 CES 2020 참여 성공적인 데뷔전
카카오프렌즈 홈킷, IoT 홈케어 디바이스 관심 모여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자체 인기도 높아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국내 캐릭터 브랜드 최초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20’에 참가해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르고 있다.

카카오IX는 개막 첫날인 지난 7(현지시간)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수 천명의 방문객들이 몰리는 등 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밝혔다.

행사에서 선보인 카카오프렌즈 홈킷은 IoT 홈케어 디바이스로, 스마트 체중계, 램프, 공기청정기, 가습기, 알람, 센서, 체온계 등 7종으로 구성됐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제품과 UI, UX에 적용해 차별성을 높이고 카카오프렌즈의 따뜻하고 위트있는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프렌즈 홈킷 부스에 모인 CES 2020 관람객들의 모습/사진=카카오IX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IX는 행사에서 7종의 홈킷 시리즈 전 제품을 전시하고, 4(스마트 체중계,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을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장을 찾은 많은 외국인 관람객들은 제품을 구경하며 주요 기능 및 작동법에 대해 문의하는 등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에 대한 관심도 높아 부스 앞 포토존은 기념 사진을 촬영하려는 사람들로 북적이는 등 인산인해를 이뤘다.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구경하고 있는 CES 2020 관람객들의 모습/사진=카카오IX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IX 관계자는 “카카오프렌즈 홈킷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IT 전시회인 CES 에서 본격적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전세계 방문객들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자체에도 큰 관심을 보여주셔서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홈킷 시리즈와 함께 전 세계에 K캐릭터를 알려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ES 2020에 국내 캐릭터 브랜드 최초로 참가한 카카오프렌즈 부스 모습 라이언(좌측), 무지(우측)이 양옆에서 관람객을 반기고 있다/사진=카카오IX

이미지 확대보기
한편, 스마트 체중계는 올해 1월 해외 시장에서 선출시 될 예정이다. 국내에는 오는 5월 공식 출시된다. 이어 스마트 램프, 스마트 공기청정기, 스마트 가습기 3종은 올해 5월에 글로벌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카카오프렌즈 홈킷을 카카오의 인공지능(AI) 스피커인 ‘카카오 미니’를 포함해 시중에 판매되는 AI 스피커와 연동시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도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 홈킥 제품, 스마트체중계 등의 모습/사진=카카오IX

이미지 확대보기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