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롯데주류,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매장 500호점 돌파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9-11-11 08:46

지난 8일 '클라우드 마스터' 500호 매장으로 인증받은 서울 강남 '쿼터백'에서 직원들이 마스터 인증 엠블럼을 설치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롯데주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가 보증하는 생맥주 관리 우수 매장인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이 500호점을 돌파했다.

클라우드 마스터는 지난 2017년 롯데주류가 도입한 생맥주 품질 보증 제도다. 생맥주 품질을 철저히 관리하는 매장을 클라우드 마스터로 엄선해 소비자들이 신선한 프리미엄 생맥주를 즐길 수 있는 매장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주류는 생맥주 판매 업주들을 대상으로 품질 관리와 관련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생맥주 품질 관리 세미나'를 진행, 이를 수료한 매장을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으로 인증하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생맥주와 관련된 폭넓은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이 직접 장비를 세척하고 생맥주를 따라 보는 등 실습 교육까지 병행하고 기존 클라우드 마스터 인증 매장의 성공 노하우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롯데주류는 세미나 이후에도 클라우드 마스터 매장과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 사항들을 함께 개선해 나가며 생맥주의 품질을 프리미엄급으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완벽한 생맥주는 생산에서부터 잔에 따라 제공되는 순간까지 모든 과정이 철저하게 관리돼야 만들어 진다"며 "마스터라는 이름에 걸맞는 최고의 품질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이 신선한 프리미엄 생맥주를 맛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