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9월 5주] 저축은행 정기예금(12개월) 최고 연 2.8%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9-29 13:36

자료 =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9월 5주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우대금리(1000만원, 12개월 기준)는 2.8%로 지난주와 같았다.

29일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사이트 '금융상품 한눈에'에 따르면, 395개 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중 최고우대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오투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 라이브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이다. 이 상품들은 각각 연 2.80%의 금리를 준다.

오투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은 우대조건이 없다. 가입은 SB톡톡플러스로 할 수 있다. 라이브저축은행 ‘비대면 정기예금’은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 역시 우대조건은 없다.

영진저축은행 'SB톡톡-정기예금'과 'e-정기예금', 'm-정기예금', '정기예금'은 2.75%의 금리를 준다. 가입 경로에 따라 상품 이름이 달라지는데, 저축은행중앙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SB톡톡플러스'와 인터넷 홈페이지, 영업점에서 각각 가입할 수 있다.

페퍼저축은행 '부천♥회전정기예금'과 CK저축은행 '정기예금(인터넷,모바일,비대면)'은 2.71%의 금리를 제공한다. 페퍼저축은행 상품은 부천에 새로 문을 연 지점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상품으로, 부천 지점 방문 고객들에 한해 개설할 수 있는 예금 상품이다. CK저축은행 상품은 우대조건이 없다.

인천저축은행 'e-보다정기예금'과 예가람저축은행 'e-정기예금'은 2.7%의 금리를 준다. 인천저축은행상품은 인터넷뱅킹 전용 상품이다. 예가람저축은행 상품은 만기 후 원금 12개월 이상 재예치하면 0.1% 우대한다.

자세한 내용은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한눈에’와 각 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