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2803세대 8월말 입주 시작

조은비 기자

goodrain@

기사입력 : 2019-08-06 08:4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내 조성되는 '키즈물놀이터' 전경. /사진=동문건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내 조성되는 '키즈물놀이터' 전경. /사진=동문건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조은비 기자]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이달 30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

동문건설은 경기도 평택시 칠원동 신촌지구에서 2016년 7월 분양한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가 약 3년 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8월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3개 단지 지하 1층~지상 27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2803가구(1단지 852가구, 2단지 1030가구, 4단지 921가구) 규모다.

동문건설 관계자는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아직 분양하지 않은 2개 블록까지 합치면 총 4567가구가 들어서는 대형 아파트 단지로 평택에서는 평택센트럴자이 5632가구 다음으로 큰 단지”라며 “주변 산업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직주근접(職住近接) 아파트이며 단지 내 가족을 위한 시설과 자녀 교육 프로그램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삼성반도체 공장 등 산업단지 인접…개발 호재도 풍부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풍부한 배후수요가 있다. 동삭로 건너편에는 쌍용자동차 공장이 있고, 종합물류단지, 평택 일반산업단지, 안성원곡산업단지, 송탄산업단지 등 인근에 산업단지가 많다. 특히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395만㎡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조성 중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1기 라인은 이미 가동됐고, 2기 라인은 내년 상반기 양산이 예정돼 있다.

표류 중이었던 인근 브레인시티 개발사업도 지난 5월 착공했다. 브레인시티 개발사업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선도적인 산업단지 모델이며, 도일동 일대 483만㎡에 산업단지 146만여㎡와 주거시설 336만여㎡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교통도 편리하다. 지하철 1호선과 SRT가 정차하는 지제역이 가깝고, SRT를 타면 강남까지는 20분 정도에 도달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평택제천고속도로, 1번국도, 45번국도 등 주변 도로도 잘 발달돼 있고, 지난해부터는 간선급행버스가 개통 운행 중이다. 입주에 맞춰 단지 내 평택새빛초등학교가 9월 개교할 예정이며, 중학교 예정부지도 있다.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시설 돋보여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는 단지 곳곳에 자녀와 엄마를 위한 특화시설이 많다. 모든 단지에 여름철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키즈물놀이터’를 마련했다. 자연을 테마로 조성된 ‘키즈숲놀이터’와 농구, 풋살,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멀티코드’도 조성했다.

각 단지에는 가족과 이웃이 단지 내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키즈캠핑파크’를 조성했고 아이들이 직접 농사를 지을 수 있는 단지 내 텃밭 ‘맘스앤키즈팜’도 마련해 생태학습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2단지에는 교육특화 단지에 걸맞게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와이즈리더’가 들어선다. 이밖에 생활, 교육, 육아 정보를 공유하고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맘스카페가 1단지에 조성돼 부모들의 힐링 공간이 되어줄 것으로 예상된다.

◇테마형 커뮤니티 시설과 대치동 명문 학원 타운 옮겨 와

단지 내 조성된 테마형 커뮤니티 시설은 입주민의 취미와 여가 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1단지에는 ‘플레이타운’, 2단지는 ‘에듀피아’, 4단지는 ‘컬쳐그라운드’ 등의 이름으로 휘트니스센터, 맘스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과 맘스아카데미, 맘스키즈카페, 문고, 멀티룸, 독서실 등이 들어선다.

연면적 2만942㎡의 상업시설 맘스스퀘어도 마련된다. 지하 1층~지상 5층 4개 동 총 214개 점포가 입주할 예정이다. 특히 이곳에는 ‘굿모닝 평택맘 프로젝트’와 발맞춰 차별된 교육특화 상업 시설을 유치한 점이 눈길을 끈다. 동문건설은 평택에 최초로 선보이는 맘스(Moms) 특화 아파트의 성공을 위해 2016년 7월 강남 대치 학원가 교육특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평택 지제역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입주 지정 기간은 올해 8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이며 입주관리 안내는 단지 내 상업시설 맘스스퀘어 B동 201호 ‘굿모닝 라운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031-651-7733.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