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금융보안원, 대학생 금융보안캠프 성료…김영기 원장 "보안 전문인력 양성 중요"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7-15 10:42

금융보안원은 전국 36개 대학교 100여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10~12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성료했다. / 사진= 금융보안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보안원이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성료했다.

금융보안원은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전국 36개 대학교 정보보호 관련 학과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10~12일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2019 대학생 금융보안캠프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금융보안원은 2017년부터 금융보안에 적성과 재능을 가진 인재를 조기발굴하고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정보보호 관련 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금융보안캠프를 개최해 왔다.

올해 캠프는 정보보안 세미나, 금융보안 관련 진로탐색 멘토링,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콘테스트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김영기닫기김영기기사 모아보기 금융보안원장은 “디지털혁명시대를 맞아 사이버 리스크 증가로 보안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보안 전문인력 양성이 중요한 상황에서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정보보안에 대한 열정과 재능으로 사이버 보안의 미래는 밝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캠프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금융보안캠프가 정보보안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보안 전문가로서 진로를 결정하는데 유의미한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