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신한은행,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 임원들과 금융 체험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5-07 18:36

7일 서울시 중구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진행된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행사에서 신한은행 임원들과 어린이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 사진= 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은행이 도서 벽지 어린이들을 초청해 금융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서울시 새마을회와 함께 ‘제36회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행사’ 를 3박 4일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충북 충주에 위치한 노은초등학교와 오석초등학교 학생 44명이 초청됐다. ‘어린이금융체험교실’, ‘JUMP’ 공연관람, 잡월드체험, 에버랜드, 청와대 방문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함께 한다.

행사 첫 날 신한은행은 초청 어린이들과 함께 국내 최초 금융교육 전용체험관 ‘신한청소년금융교육센터’ 에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는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우리나라 금융 발전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금융사 전문 박물관인 ‘한국금융사박물관’ 에서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금융체험교실에 신한은행 임원들이 직접 은행창구 도우미로 참여해 통장신규, 카드발급, 증권업무 등 어린이들의 은행업무체험을 도왔다. 초청 어린이들이 미래의 주역으로 잘 성장하길 응원하는 희망의 메시지도 전달했다.

신한은행은 1985년부터 도서벽지 어린이 초청행사를 시작했으며 한양도성 원정대, 문화공연 나눔,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등 미래세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