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금융보안원,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실시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04-19 11:20

금융보안원,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 입교식 / 사진= 금융보안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보안원은 금융회사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의 전략적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해 '제3기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입교식에는 은행·금융투자·보험회사 CISO, 보안업계 대표 등 3기 과정 신청자 23명이 참석했다.

3기 최고책임자 과정은 총 12주 동안 진행된다.

유수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꾸려 금융권 사이버보안, 금융IT 신기술, 금융IT 정책방향, 최고경영자 리더십 등 4가지 분야의 총 18개 주제로 수업과정을 구성했다.

김영기닫기김영기기사 모아보기 금융보안원 원장은 “금융권 디지털 혁신이 생존을 위한 필수적 요소가 된 상황에서 이번 최고책임자 과정이 금융회사 CISO에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리더십 향상의 기회를 제공해 성공적 금융혁신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금융보안원은 CISO의 전략적 리더십 함양을 목표로 하는 금융보안 최고책임자 과정을 2017년부터 운영해 왔다. 지금까지 은행, 증권, 보험 등 각 업권별 금융회사의 CISO와 정보보호 업계 최고경영자 등이 참여해 총 49명이 동 과정을 수료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