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는 1월 17일 대전 종합연구소에서 선진 방산 기술을 공유하는 ‘글로벌 방산 기술 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한화)
이번 행사는 ㈜한화 우수연구원들이 지난 12월 미국 조지아 공과대학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직접 수강한 ‘유도탄 설계 및 체계공학(Missile Design and System Engineering)’이라는 교육 내용을 공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해당 교육은 GTPE에서 주관하는 교육으로 유도탄 설계 관련 기반 기술과 최신 동향 및 개발 노하우 등을 교육하는 강좌다. 유도무기의 완성품(체계)과 구성품(부체계) 설계 및 성능분석 업무 수행 관련 최신 기술, 발전 방향 등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글로벌 유도무기 최신 드렌드를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해당 사업 분야 임직원들도 모두 참석하여 글로벌 유도탄 개발 기술 동향 및 첨단 기술 분석 등 사업 진행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함께했다.
강연을 진행한 한두희닫기

㈜한화는 다양한 플랫폼(비행기, 함정, 차량 등)에서 운용하는 유도탄 관련 사업에 본 내용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2020년 국내 탄약, 유도무기 분야 1위’ ‘2025년에는 글로벌 일류 방산업체로 도약’ 하기 위해 R&D 역량 강화 및 인력확충, 해외사업 확대 등을 적극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박주석 기자 jspark@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