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1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SK건설은 '루원시티 SK리더스뷰'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인천시 서구 가정동 477-7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오피스텔 726실을 공급한다. 지난 10월 31일 시행한 아파트 청약에서 최고 경쟁률 41.46 대 1로 1순위 마감한 이 단지는 지난 5일 시행한 예비당첨자 추첨·계약에서 완판됐다.
이테크건설도 수원 호매실지구 권선구 금곡동 1118-4~5에 들어서는 ‘호매실역 더리브 스타일’ 동서건설 또한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202-1번지 일대에 짓는 ‘김포 풍무역 웰라움 퍼펙트 시티’를 분양하고 있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지하철 외에도 시내버스, 광역버스 등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 형성되어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유동 인구도 많아 상권 형성도 유리할 뿐 아니라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부동산 가치도 높은 편이다.
특히, 수도권의 경우 생활방식이 지하철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다. 단지 인근으로 촘촘하게 연결된 교통망은 생활의 편의성과 프리미엄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역세권 오피스텔’들은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는다.
부동산 업계 한 관계자는”오피스텔 주 타깃 층인 20~30대 나홀로족의 경우 출퇴근하기에 편리한 역세권 인근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며 “역세권 단지는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만족하게 하기 때문에 불황에도 꾸준한 시세를 유지하는 편이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