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롯데렌터카, 7년 연속 KS-SQI서 1위 선정…“서비스부문 상위권”

유명환 기자

ymh7536@

기사입력 : 2018-10-31 15:21

롯데렌터카는 2018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1위를 차지, 업계 최초로 3년 연속 대한민국 3대 고객만족도지수 1위로 선정됐다. 사진=롯데렌터카.

[한국금융신문 유명환 기자]
롯데렌터카가 2018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렌터카부문에서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는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평가 모델이다.

국내 서비스 기업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로 꼽힌다.

이번 조사에서 △본원적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다양한 측정모델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점수를 받으며 1위에 올랐다.

롯데렌터카는 자동차 업계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선도하며 서비스 편의성을 강화하고 고객 만족도를 개선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월에는 고객과 영업사원의 접촉을 최소화한 언택트(untact) 마케팅을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에 적용한 ‘신차장 다이렉트’를 업계 최초로 출시한 바 있다.

신차장 다이렉트는 PC와 모바일에서 신차 장기렌터카의 견적부터 계약까지 5분만에 완료할 수 있는 신개념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Online Direct Service)다.

표현명 롯데렌탈 사장은 “롯데렌터카 임직원의 한 사람으로서 지난 7년간 변함 없이 보내주신 고객의 성원과 사랑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보내주신 성원에 부끄럽지 않도록 최상의 렌터카 서비스 제공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렌터카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고객들이 자동차를 빌릴 때, 살 때, 팔 때 등 다양한 차량 이용목적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Full Line Up을 구축하고 있다.

유명환 기자 ymh753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