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GS리테일.
유어스 숯불구이를 개발한 GS리테일 박철MD는 외식을 할 때 돼지갈비는 인기 메뉴 중 하나지만 시중에 간편식으로 출시된 적은 없다는데 집중했다. 박MD 냉장 간편식으로 개발했을 때 가장 맛있을 수 있는 돼지갈비 맛집을 찾아 헤맸고, 결국 양념돼지갈비로 유명한 신길동 소재의 ‘순흥골’과 손잡고 그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한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
순흥골은 일반 돼지갈비와 차별화 된 맛을 제공하기 위해 직접 개발한 비법 양념에 2.5cm의 두툼한 목심을4일간 저온 숙성한 스테이크형 돼지갈비를 개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맛집이다.
GS리테일은 순흥골의 레시피로 숙성시킨 돼지갈비의 깊은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기술력 있는 육가공 전문 중소기업 ‘다울축산㈜’과 손잡고 유통업계 최초로 참숯 직화구이 라인을 개발해 냈다.
참숯 직화구이는 숙성된 두툼한 돼지갈비가 달궈진 참숯을 통과함으로써 육즙 손실 없이 적당히 구워낼 수 있도록 GS리테일과 다울축산㈜이 고안해 낸 기법이다.
GS리테일과 다울축산㈜은 맛집의 레시피과 참숯 직화구이 방식으로 제조하고,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간편한 방법으로 돼지 갈비 맛집의 풍미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상품이 늘어가는 1~2인 가구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어스 숯불구이는 한 팩 170g으로, 전문점 돼지갈비 기준으로 320g을 구웠을 때 양과 유사한 수준이다. 가격은 6900원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