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멤버스 리뉴얼’ 오픈의 핵심 변화는 개인화이다. 기존에 많은 메뉴들을 한눈에 보여줬던 첫 화면은 손님 각자의 하나머니, 쿠폰, 이벤트 등 하나멤버스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맞춤 화면으로 변모하였고 UI/UX 역시 화이트톤의 심플함을 지향했다.
손님은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필요한 메뉴로 이동이 가능하ek. 손님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정보들을 향후 더욱 추가할 예정이다.
결제도 휴대폰 화면을 똑똑 두드리기만 하면 바코드 결제가 열려 하나머니로 결제하는 과정이 손쉬워졌다.
송금은 전화번호, 계좌번호, QR코드로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 송금내역과 연동하여 빠른 송금이 가능해졌다.
하나멤버스 소확행 서비스인 ‘꽝 없는 룰렛’은 현실감을 높였다. 실제로 휴대폰을 돌리면 자동으로 룰렛이 돌아가며 룰렛2가 신설되어 하루 두 번의 룰렛 이용이 가능해졌다.
출석체크와 다이아몬드 레이스도 개편돼 머니즐기기 메뉴가 보다 역동적으로 바뀌었다.
하나멤버스만의 대표적인 VR서비스인 ‘하나머니Go’를 통해 제휴사 서비스가 가능한 곳곳에서 ‘하나머니Go’ 경품을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에 하나멤버스 금융몰은 KEB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 6개 관계사의 주요 상품서비스를 소개하고 가입하는 역할을 했지만 새로워진 금융몰은 손님과의 소통을 더욱 강조했다.
친절하고 재밌는 컨텐츠로 구성된 ‘재미있는 금융스토리’를 추가하였다. 또 상품 배치를 카테고리화 하고 UI/UX를 변경해서 비대면 상품 가입을 보다 수월하게 했다.
‘천머니의 행복’ 등 ‘하나멤버스 리뉴얼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