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SK텔레콤·KT, 5월 가정의 달 맞이 ‘멤버십 혜택’ 봇물

김승한 기자

shkim@

기사입력 : 2018-04-30 15:44 최종수정 : 2018-04-30 16:28

LGU+, 멤버십 데이터 선물 등 기존 혜택 강화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SK텔레콤과 KT 5월 멤버십 할인 혜택 / 자료=각 사 참조

△SK텔레콤과 KT 5월 멤버십 할인 혜택 / 자료=각 사 참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승한 기자] SK텔레콤, KT 등 국내 이동통신사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멤버십 혜택을 늘린다.

SKT, 나들이, 외식, 국내여행 등 혜택 풍성

SK텔레콤은 지난 2일 멤버십 등급별 연간 할인한도를 없애고 사용처를 다양하게 확대했다. 기존에는 멤버십 등급별로 연간 할인한도가 나뉘어 있었지만, 이제는 한도가 없어지게 돼 멤버십 제휴 할인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더욱 특별한 가정의 달을 보내고 싶다면 ‘T Day’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T Day’는 매달 달력에 T자 모양으로 나타나는 날짜에 T멤버십 전 고객에 깜짝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5월 ‘T Day’에서는 5000명 대상 플라워박스 무료 배송(2일), 빕스 40% 할인(7일~11일)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T멤버십 고객은 5월 31일까지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에서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입장 가능한 2인 가족권(평일 2부 반일권 한정)을 40% 할인 받을 수 있다. 현장 또는 온라인 예매를 통해 1일 1회 최대 4매(성인 4명+어린이 4명)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월드에서 자유이용권 구매 시 등급에 따라 본인 40%, 동반 3인 20~30% 할인을, 서울랜드에선 자유이용권 구매 시 2매까지 각각 2만 1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족들과 외식에 나설 때도 T멤버십을 반드시 챙기자. T멤버십 고객은 빕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T.G.I, 라그릴리아, 워커힐호텔, 워커힐 에어가든, 디퀸즈, 티원 등의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멤버십 등급에 따라 5~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여행 시에도 T멤버십은 제 역할을 톡톡히 한다. SK텔레콤은 전국 콘도·호텔 등 국내 숙박 시설을 T멤버십 회원 특가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T멤버십 고객은 티웨이항공 국내선 5000원 할인 쿠폰(분기마다 2장씩 제공), SK렌터카 40~80% 할인, 제주도 20여개 인기 관광지 최대 30% 할인 등 다양한 국내여행 혜택을 누릴 수 있다.

◇KT, 더블할인 멤버십 혜택 강화

KT는 오는 5월 ‘더블할인 멤버십’ 스페셜 혜택으로 멤버십 혜택을 강화한다.

KT는 고객이 원하는 날 원하는 제휴사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선택형 멤버십 ‘2018 더블할인 멤버십’을 운영 중이다. 날짜에 제약 없이 이용이 가능해 특정일에 쏠림 없이 월 100만명 이상이 이용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블할인 멤버십’은 매달 고객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스페셜 혜택도 제공한다. 5월에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먹거리 혜택 BBQ치킨 온라인 주문 시 5000원, 파리바게뜨 1000원당 200원 할인을 선보인다.

아울러 5월 2일부터 GS리테일의 온라인 쇼핑몰 ‘GS fresh’에서 더블할인 멤버십 1만원 할인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기존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40% 할인 △도미노피자 최대 40% 할인 △GS슈퍼마켓 1만원 할인 △CGV 온라인 예매 시 본인 및 동반 1인 포함 최대 8000원 할인 혜택은 유지된다.

문화혜택으로는 5월 △전시 마르크 샤갈 최대 50% 할인 △어린이 뮤지컬 앤서니브라운 70% 할인 △뮤지컬 젊음의 행진 최대 80% 할인이 제공된다.

더불어 KT는 봄나들이 고객을 위해 전국 5대 테마파크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T 멤버십 고객은 5월 말까지 △에버랜드 본인 40%, 동반 3인 10% △롯데월드 본인 55%, 동반 3인 20~30% △서울랜드 본인 50%, 동반 2인 40% △뽀로로파크 50%(최대 4인) 할인 혜택 △아쿠아플레넷 최대 30%(최대 4인, 63점, 일산점 30%, 제주점 15%, 여수점 10%)을 받을 수 있다.

KT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BBQ, 파리바게뜨 등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며 “KT는 지속적으로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 중심으로 멤버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멤버십으로 데이터 선물한다

LG유플러스는 5월에 특별 프로모션이나 멤버십 혜택은 운영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단, 앞서 개편한 멤버십 혜택을 5월에도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4월 초 모바일 멤버십 ‘나만의 콕’ 서비스에 데이터 선물하기 혜택을 신설하고, 여행·쇼핑·사진 업체 등과 신규 제휴를 통해 포인트 활용 영역을 다양화했다.

‘나만의 콕’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 고객을 위한 멤버십 VIP 서비스다. 기본혜택(GS25, 파리바게트 등) 외 고객이 취향에 따라 한 가지 카테고리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나만의 콕’은 △데이터 선물콕(데이터 1GB 선물)과 리뉴얼 된 △쇼핑&데이터 선물콕(G마켓, U+패밀리샵, 교보문고, 핫트랙스, 데이터 500MB 선물) 그리고 기존에 제공하던 △영화콕(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교통콕(티머니) △푸드콕(스타벅스, 엔제리너스, 파파이스) 등 총 다섯 가지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이번 멤버십 혜택은 여행·쇼핑·사진 업체 등과 신규 제휴를 통해 서비스 영역도 더욱 넓어졌다. 우선 펜션 앱 서비스 ‘야놀자펜션’에서는 전국 펜션 및 기타 숙박 요금에 대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멤버십 VIP등급 이상은 6%, 기타 고객 5%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세계 면세점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멤버십 VIP등급 이상 고객에게 면세점 골드등급 혜택을, 전 등급 고객에게 선불카드 1만원(200달러 이상 구매 시)을 제공한다.

더불어 유원지·관광지 입장료 할인부터 자동차 정비료, 렌터카 및 대중교통 할인 등도 제공한다. 서울랜드 자유이용권 50%(동반 1인 40% 할인), LG트윈스의 야구경기 관람권 멤버십 포인트 1점당 1원 할인 등이 대표적이다.

또 여의도 63빌딩의 ‘63아트 전망대’와 일산·여수·제주에 위치한 ‘아쿠아플라넷’은 성인 기준 15% 할인이 가능하다. 특히 ’63아트 전망대’의 경우 동반 3인까지 동일한 할인율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자동차를 이용하는 가족여행객들에게는 자동차 정비료와 렌터카 및 차량보험 할인 서비스도 유용하다. ‘롯데렌터카’와 ‘AJ렌터카’에서는 포인트 차감 없이 각각 최대 40%, 45%까지 차량 렌트비용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롯데렌터카’는 제주지역에서 최대 70% 할인도 가능하다.

GS엠비즈의 차량 정비 프랜차이즈 오토오아시스(autoOasis)에서는 정비료 10% 할인을 비롯 각종 부가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국 520여개 매장에서 에어컨 가스 충전, 부동액 교환 등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 해준다.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소규모 가족단위의 경우 대중교통 할인 서비스를 사용하면 된다. GS25 편의점에서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 시 LG유플러스 멤버십 번호를 제시하면 4000원을 무료로 받아 쓸 수 있다.

김승한 기자 shki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