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GB금융그룹은 지난 19일 DGB꿈나무진로직업체험관에서 포항영신중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뱅크데이, 은행원 직업체험의 날’ 프로그램을 실시했다./사진=DGB금융그룹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교육은 금융감독원이 진행하고 있는 1사1교 금융교육의 일환으로 대구은행은 지역 학생들의 심도 깊은 직업체험을 위해 지난 2015년 개관한 직업체험 전문기관인 DGB꿈나무 진로직업체험관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제 은행과 동일하게 구비된 체험장에서 모의통장 개설·고객 응대 롤플레잉 , 금고 살펴보기 등의 ‘은행원 체험’을 비롯해 보드게임을 통해 금융교육 지식을 습득하는 등 약 2시간의 학습 시간을 진행했다. 특히 현직 은행원인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은행원의 실제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 시간이 됐다.
한편 DGB금융은 지역민, 특히 청소년들에게 차별화된 금융교육을 실행해 건전하고 유용한 경제지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본 체험활동이 청소년들의 은행업과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올바른 경제관념 함양과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길 바란다"며 "지역대표기업인 DGB금융은 지역민들의 금융경제교육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발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