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작 제품에 대비 듀얼포트 전부 퀄컴 3.0 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제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를 시켰다.
퀄컴 퀵차지 3.0 고속 충전기술은 기존 퀄컴 2.0 대비 최대 38%가 빠르고, 손실전력은 45%나 감소되며, 약 35분만에 80% 이상 충전이 가능하도록 개발된 충전 기술이다. 또한 지능형 최적전압관리(Intelligent Negotiation for Optimum Voltage, INOV) 기술을 채용하여, 사용자의 휴대기기가 충전에 필요한 전력을 스마트하게 요청하여 최고의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때문에 퀄컴 퀵차지 3.0 차량용 고속 충전기는 일반 충전기 대비 4배 빠른 충전 속도와 안전성 자랑한다. 그리고 1개의 시가잭으로 2개의 포트를 제공해 2대 동시 고속충전을 지원하며 5v부터 12v 까지의 지원으로 태블릿PC부터 최신 갤럭시노트8까지 쾌적한 충전이 가능하다.
더불어 12V~24V 프리볼트 지원으로 승용차부터 덤프트럭까지 자동으로 공급되는 전압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과전압, 과충전, 과출력, 과전류, 과열, 과전류 보호 기능을 가지고 있어 보다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디자인 부분은 차량외부로 돌출형이 아닌 매립식으로 제작하여 외부로 나오는 부분을 최소화 하여 차량의 공간 활용 최대화 했다.
한편, 주파집은 퀄컴 퀵차지 3.0 차량용 출시와 동시에 3년 무상 AS를 슬로건으로 내밀며 제품의 안정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문수희 기자 shmoo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