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이 ‘맛선생’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맛선생 마늘’ 과 ‘맛선생 청양고추’ 로 필요한 양만큼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맞벌이부부나 워킹맘, 1인가구가 활용하기 편하다. 100% 국산 마늘과 청양고추만을 사용했으며 동결 건조 공법으로 원재료의 맛과 향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맛선생 마늘’ 은 17g 용량에 7100원, ‘맛선생 청양고추’는 30g 용량에 8100원이다.
△CJ제일제당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냉면 제품의 리뉴얼을 단행한다. 물냉면 용은 면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잘 퍼지지 않도록 했다. 비빔냉면 용은 감자 전분을 추가하고 수분 함량을 조절해 매운 양념이 잘 배게끔 했다. ‘동치미 물냉면’, ‘함흥 비빔냉면’ 등 여름 계절면 제품 라인업의 디자인을 통일했으며 ‘제일제면소’ 시리즈는 지역별 특색 메뉴 라는 점도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강조했다.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맘마밀 요미요미가 유기농 야채와 과일만 100% 사용한 주스‘맘마밀 요미요미 유기농주스 야채’ 3종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레드비트 골든사과, 보라당근포도, 종합야채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유기가공식품 인증과 식약처의 HACCP 인증을 통해 철저한 유기농 인증을 거쳤다.
△푸르밀이 면역력에 좋은 기능성 발효유 ‘N-1’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플레인, 블루베리 2종류로 면역세포 중 하나인 ‘NK세포’를 활용해 타제품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개발됐으며 김치유래유산균(nF1)과 비피더스균, 카제이균 총 3가지 유산균을 함유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