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펀드온라인코리아,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 출시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7-01-02 16:12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가 핀테크 기업 ㈜두물머리와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시중 대부분의 로보어드바이저가 주로 주식 또는 ETF를 활용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반면, 이 로보어드바이저는 펀드수수료가 저렴한 펀드슈퍼마켓 S클래스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 매월 능동적으로 투자자산을 교체한다는 점이 이전의 다른 로보어드바이저와 차별화된다.

로보어드바이저 ‘불리오’는 전세계 다양한 자산군 데이터를 분석하여 상승 추세가 나타나는 글로벌 자산군은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 하락 추세가 나타나는 자산군은 포트폴리오에서 제외하는 ‘글로벌 로테이션 전략’에 따라 운용될 예정이다.

‘불리오’ 서비스는 펀드슈퍼마켓 회원가입 후 자신의 투자성향과 원하는 목표수익률을 입력하면 추천 펀드 포트폴리오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천받은 펀드는 펀드슈퍼마켓에서 바로 매수할 수 있다. 또한, 매월 시장상황 변화에 따라 리밸런싱이 필요할 경우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준다.

천영록 두물머리 대표는 “‘불리오’는 펀드슈퍼마켓에서 판매되고 있는 약 1,400여개의 펀드 중 적절한 펀드선택이 어렵거나 수익률 관리 및 손실대응 때문에 곤란했던 투자자,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께 적합한 서비스”라며, “투자자별 기대수익과 성향에 근거하여 맞춤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목표 수익률 달성 및 위험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올해 IFA제도가 시행되면 로보어드바이저는 자연스럽게 자문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IFA로 활동할 것”이라며, “현재 자문서비스가 고액자산가 중심으로 제공되고 있는데, 로보어드바이저는 자문서비스의 문턱을 낮춰주며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투자조언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펀드슈퍼마켓은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런칭을 기념하여, 1월말까지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며, 펀드슈퍼마켓 사이트 및 펀드슈퍼마켓 앱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