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와디즈, 블록버스터 판도라 크라우드펀딩 실시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6-11-07 23:54

영화 판도라 스틸컷.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와디즈가 원전 재난 블록버스터 영화 판도라(감독 박정우)의 투자형,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동시에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영화 판도라는 155억원의 예산이 투입돼 4년 간의 사전 조사와 1년간의 후반 작업을 통해 만들어 졌다.

최근 부산국제영화제에서는 해외 바이어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며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판도라 제작사 관계자는 “지난 9월 12일 경주 강진을 계기로 재난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판도라가 던지는 메시지는 결코 가볍지 않을 것”이라며, “지진, 원전을 소재로 만들어진 판도라를 통해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초대형 재난에 대한 경각심은 물론,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어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와디즈 윤성욱 이사는 “영화 판도라가 전하는 특별한 메시지에 많은 사람의 공감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관객들은 와디즈에서 후원 또는 투자를 통해 블록버스터 영화 판도라에 함께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판도라의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할 경우 특별 한정판 시나리오·포토북과 예매권을 수령하게 된다. 투자형 펀딩에 참여하는 모든 투자자들에게는 최초 시사회 참석의 기회와 최대 53.1%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번 크라우드펀딩에는 모든 주연 배우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