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란 식품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제품에 대한 아이디어와 방향성을 제시하는 트렌드 인사이트 그룹으로, 접수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다.
지원 자격은 초등학교 6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기혼 여성이며, 식품에 관심이 많고 가정에서 직접 요리를 자주 해 먹는 주부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단 오프라인 모임 참여를 위해 서울·경기·인천 지역 거주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은 전업주부와 기혼직장인 두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청정원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로 선발되면 신제품에 대한 평가·시장 및 제품 모니터링·마케팅 아이디어 제안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월 1회 정기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제품 담당자들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활동 기간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로, 이 기간 동안 매월 고정 활동비 10만원을 지원과 미션에 따라 건 당 5만원의 추가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한 매월 신제품을 비롯해 청정원의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대상 마케팅기획팀 이경은 과장은 “실제 청정원 제품을 가장 많이 접하는 주부들의 의견을 반영해 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를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참여하는 주부들도 제품을 함께 만들어 간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청정원 크리에이티브 어드바이저에 도전하려면 청정원 홈페이지 통해 간단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1차 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을 진행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