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실시한 KAIST SK 사회적기업가센터 단기과정 수료식 장면.
사회적 기업가 경영 과정은 KAIST 경영 대학의 수준 높은 경영 교육과 사회적 기업의 경영 개선과 신규 사업 개발 등 단기간 내 현장 사회적 기업가들의 혁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구성된 단기 경영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KAIST 경영대학 교수진이 제공하는 핵심 경영 과목과 함께, 기존 사업의 성장과 신규 사업 아이디어 도출 워크숍 등 실무 중심으로 운영된다.
센터는 수강생을 팀 단위로 선발해 교육 효과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게다가 수강생 중 우수한 사업모델을 보유한 사업가는 KAIST 청년창업투자지주의 투자 대상으로 추천된다.
수업료는 SK가 전액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과정 수료생에게는 KAIST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제공한다.
커리큘럼은 사회적 기업 개론, 사회적 기업과 비즈니스 모델 등 사회적 기업의 이해 과정과 생산, 서비스 경영, 마케팅, 재무제표 분석, 회계학, 경영 전략과 혁신, 인적 자원관리와 리더십 등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 전반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모집 대상은 사회적 기업, 비영리조직, 협동조합 등 사회적 경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사회적 기업 창업 최고경영자(CEO), 사회적 기업의 핵심 중간관리자 등이다.
신청은 29일까지다.
이병태 SK사회적기업가센터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 혁신 의지가 강한 사회적 기업가들은 도약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수남 기자 perec@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