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분야별 웹사이트 평가하는 시상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시상에서 자사의 SSG블로그가 모바일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디자인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7일 설명했다.
SSG블로그는 기획단계부터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화면구성을 보여주는 기술방식으로 설계되었다. 영상, 이미지 등의 콘텐츠도 모바일을 최우선으로 감안한 직관성과 감성으로 만들어졌다. SSG블로그는 이용자 타겟이 5만여명의 신세계그룹 임직원을 포함해서 협력회사 임직원과 그 가족 그리고 일반 고객과 네티즌까지 아우를 정도로 광역적이다. 이 같은 타겟층을 활용해 커뮤니케이션 가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업 브랜드 저널리즘을 최고 수준으로 실현했다는 평가다.
SSG블로그는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사 임직원들의 일상 속 이야기를 비롯해 문화 콘텐츠와 뉴스 등을 글, 사진, 영상 및 웹툰 등의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소개하고 있다.
SSG블로그는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푸드, 조선호텔, 스타벅스, 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 위드미, 신세계면세점, 신세계TV쇼핑, SSG닷컴 등 신세계그룹사의 소식을 전하고 각 회사별 소셜미디어와 홈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통로도 제공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8~21일 '12월의 서프라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지은 기자 bridge@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