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이벤트는 ‘30CUT’의 서비스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대출 및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 음료 기프티콘까지 받을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12월 1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참여는 30CUT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30cut)을 ‘좋아요’ 및 ‘친구태그’를 통해 30CUT 서비스 론칭을 알린 후, 홈페이지(www.30cut.com)에 방문해 상담예약을 신청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
지난 16일 공식 출범한 ‘30CUT’은 기존 카드 이자를 30% 낮춰 대환해 주는 신개념 핀테크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이자율 인하 뿐만 아니라 1~3년에 걸친 긴 상환 조정을 통해 월 상환액 부담을 완화해 가계부채 감소를 지향한다. 첫 번째 론칭 상품인 ‘카드 빛’ 대환 서비스는 신청자를 예약 접수한 후 12월부터 예약된 희망자 순서대로 심사를 진행, 대출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불특정 다수로부터 모은 투자금을 빌려주는 일반 P2P대출과는 달리 기관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한다는 방침이다. 일반인 투자는 향후 법적 검토 및 금융당국과의 협의를 마친 후 소셜금융, 공유경제 실현의 일환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투자 기대수익률은 연 8~10%로 별도의 플랫폼 수수료는 없다.
이번 이벤트 및 30CUT의 카드 빚 전환 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www.30cut.com) 및 고객지원센터(02-1661-0301)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