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키움투자자산운용 ‘미국달러선물 인버스2X (합성) ETF’ 신규 상장

최성해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1-16 00:45

키움투자자산운용은 KOSEF 미국달러선물 인버스 2X (합성) ETF(A230480)(이하”KOSEF 달러 인버스 2X”)을 16일(오늘)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는 지난 10월 발표된 ETF 도약방안을 통하여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을 허용한 이후 업계 최초로 상장되는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이다.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는 국내 최초 원달러환율 인버스 레버리지 상품으로 기초지수인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는 상품이다. 최근 미국달러환율의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미국달러환율에 투자하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KOSEF 달러 인버스 2X를 통하여 원달러 환율 하락 전망에 따른 투자뿐 아니라 달러자산을 보유한 투자자가 향후 달러가 원화 대비 하락 할 경우에 대비해서 헷지 수단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다만,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 기초지수인 미국달러선물지수의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하기 때문에 누적수익률이 기간수익률을 단순히 -2배 한 것과 다를 수 있으며, 시장의 변동성이 클 경우 그 차이는 더욱 커질 수 있음을 투자 시 유의해야 한다. 특히, KOSEF 달러 인버스 2X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관리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며, 관련된 투자설명서에 대하여 정확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또한, 키움투자자산운용은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를 상장함으로써, 미국달러선물에 대하여 2배, 1배, -1배, -2배 투자가 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ETF를 보유하게 되었다.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현재 KOSEF 미국달러선물 레버리지(합성)(A225800), KOSEF 미국달러선물(A138230), 및 KOSEF 달러인버스선물(A139660)을 운용하고 있으며, 달러의 약세는 물론 강세에도 투자가 가능한 달러 관련 ETF 상품을 다양하게 투자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KOSEF 달러 인버스 2X ETF 신규 상장에 맞춰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증권을 통해 키움투자자산운용에서 운용중인 미국달러선물에 투자하는 4개의 ETF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국달러선물 ETF 이벤트는 11월 1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거래량이벤트, 미국달러환율 맞추기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