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국거래소 파생상품엑스포에서 세일즈 ‘총력’

최성해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1-05 14:34 최종수정 : 2015-11-05 18:51

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는 지난 11월 3일부터 11월 5일까지 3일간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FIA 선물옵션 엑스포』에 참가하여 KRX 파생상품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FIA(선물산업협회, Futures Industry Association)는 1955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선물업자협의회로, 각국의 선물업자와 해외거래소, 청산결제기관, 투자자문사, 은행, 법무법인 등 전세계 25개국의 회원을 보유했다.

동 엑스포는 31년째 개최되는 세계 최대 파생상품 업계 행사로써 전세계 각국의 거래소, 청산소, 기관투자자, 브로커 등 5,000여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한국거래소도 세계 최대 파생상품 행사에 매년 참가하여 잠재 고객군을 적극 발굴하고 해외 시장참가자 기반을 확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적극적인 해외 현지 마케팅세일즈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이번 엑스포에는 한국거래소 강기원 파생상품시장 본부장이 엑스포에 참여하여 최근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KRX 국제화 전략의 일환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실시했다.

또한, 해외 기관과의 적극적인 업무협력을 통한 KRX 파생상품시장의 글로벌 선진거래소로써의 위상 제고 및 활성화 도모했다.

한국거래소는 금번 마케팅 활동 이후에도 추가적으로, 호주 등 해외 핵심지역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1 Day 세일즈 이벤트」개최 등 해외 기관투자자 유치를 통해 KRX 파생상품시장의 활력을 제고하는 지속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사진은 한국거래소 강기원 파생상품시장 본부장(중앙)이 FIA 선물옵션 엑스포에 참가한 현지 기관투자자에게 KRX 파생상품시장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