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1일 신협체험 행사는 20대 청년 조합원을 대상으로 신협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장래직업 설계 등 대학생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2011년 처음 실시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특히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신협중앙회 입사지원시 1차 서류전형 통과의 특전을 부여해 참가 대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국내외 소재하는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전공무관, 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으로 참가신청서를 통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신협 홈페이지(www.cu.c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달 31일까지 행사담당자 이메일(cuf1201@cu.co.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행사 참가 후 2년 이내 신협중앙회 입사지원시 서류전형 통과의 혜택은 물론 행사수료증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 교통비를 지급한다. 또 행사 프로그램을 통해 신협 도전 골든벨 수상자, 신협발전 제안 우수발표자를 선정해 푸짐한 상품을 지급한다.
이문규 신협중앙회 경영전략팀장은 “이번 행사가 20대 청년들에게 신협이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는 것은 물론 취업을 비롯한 참가자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