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킹닷컴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여행사인 ‘프라이스라인그룹’의 주력 계열사로 전세계 211개국 67만개 숙박시설을 관리 중이며 2014년 현재 전세계 1억건 이상의 예약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온라인여행사 이용고객의 경우, 인터넷을 통해 호텔과 항공권 가격을 수시로 비교하고 결정하기 때문에 취소수수료 부담이 있지만 부킹닷컴의 숙박 예약서비스는 일부 특가상품을 제외하고 여행일정 변경으로 인한 예약 취소시에도 취소수수료에 대한 부담이 없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24시간 한국어 전화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현지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손쉽게 대처할 수 있다는 점도 강조했다.
신한카드와 부킹닷컴은 향후 빅데이터 고객맞춤형 마케팅 프로그램인 ‘코드나인(Code9)’ 중 젊은 세대의 여성과 남성을 대표하는 It-Girl, RUBY, Queen of House, ROOKIE, LOEL, Friend Daddy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런칭 프로모션의 상세내용은 올댓서비스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부킹닷컴 제휴를 계기로 코드나인 기반 여행서비스 강화를 통해 여행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2200만 고객 플랫폼 기반 여행 비즈니스모델을 확대할 방침”이며 “20~30대 고객층의 해외여행 확산 트렌드에 맞춰 다양한 빅데이터 결합모델로 업계를 선도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충희 기자 wc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