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안산튼튼병원 홍원진 병원장, 안산성호중학교 전문 직업인 특강으로 교육재능기부

이정훈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5-19 17:43

척추,관절 분야의 정직한 의료 서비스를 앞세우는 안산튼튼병원 홍원진 병원장은 18일 안산성호중학교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한 전문 직업인 특강의 특별강사로 초청돼 교육재능기부에 동참하였다.

이날 특강은 각계 전문가로 일하고 있는 ‘전문 직업인’을 강사로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에게 직업세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을 갖도록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안산튼튼병원 홍원진 병원장은 미래의 의사를 꿈꾸는 안산성호중학교 학생들에게 의사라는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고려해야 되는 사항과 준비 과정 등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으며, 비전을 가지고 앞으로의 방향을 설정하라고 강조하였다.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몸이 아픈 가족의 치료를 하기 위해 의사가 되고 싶다” 며 “이번 전문 직업인 특강을 계기로 의사란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미래 직업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 이었다“ 고 말했다.

안산성호중학교 김양희 교장은 "매년 행사 때마다 교육재능기부를 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학생들이 생생하고 풍부한 경험을 직접 들으면서 해당 직업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이정훈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