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삼성생명,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 22호점 개소

김미리내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4-29 21:56

여가부와 공동으로 저출산·육아 대책사업 진행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삼성생명,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 22호점 개소
삼성생명은 지난 28일 여성가족부와 인천시 계양구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 22호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김중열 여성가족부 가족정책과장, 최승학 계양구 주민생활지원국장, 송정희 삼성생명 컨설턴트사회공헌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추진 경과보고, 현판 제막, 공동육아나눔터 돌아보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삼성생명은 2012년 9월 여성가족부와 협약을 맺고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을 펼치고 있다.‘공동육아나눔터’는 자녀가 있는 부모들이 아이와 함께 놀며 공부하고, 비슷한 또래 친구들을 만나게 할 수 있는 곳으로 장난감 및 도서 대여와 육아정보도 얻을 수 있다.

삼성생명은 ‘공동육아나눔터’ 환경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 및 장난감, 도서, 책장 등 교육 자재를 지원하고 있다. 사업에 쓰이는 재원은 2002년부터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보험계약 1건을 체결할 때마다 일정금액을 적립해 조성한 기금인 ‘FC 하트펀드’를 통해 마련된다. 송정희 컨설턴트사회공헌위원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저출산·육아 문제는 부모뿐만 아니라 국가와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하는 일”이라며, “전국의 ‘사람, 사랑 공동육아나눔터’를 통해 아이들이 부모와 사회의 사랑을 받으며 꿈을 키워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생명은 △취학 전 아동이 대상인 ‘공동육아나눔터’ △영유아가 대상인 ‘세살마을’사업 △청소년이 대상인 ‘세로토닌 드럼클럽’을 운영해 출생에서 아동, 청소년기에 이르는 ‘3단계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