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모바일티머니 3.0은 스마트폰에서 티머니 충전·사용내역조회·선물하기 등을 할 수 있으며,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광고 시청, 이벤트 참여, 쇼핑 등을 하면서 포인트를 쌓을 수도 있다.
이용자는 포인트를 교통비로 전환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워진 사용자환경(UI)를 통해 가독성을 높이는 등 고객 편의성도 한층 강화됐다.
모바일티머니는 일반 티머니처럼 지하철 역사, 편의점 등의 충전소에서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다. 또 신용카드나 휴대폰 요금결제 등 다양한 수단으로 앱을 통한 충전도 가능하다.
한국스마트카드가 지난 2012년 10월에 출시한 모바일티머니 2.0은 3000만건 이상 내려 받기 횟수를 기록한 바 있으며, 지난해 초 후불형 모바일티머니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했다. T캘린더 앱은 쉽고 편한 일정관리 기능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약속 시간, 장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소요시간, 대중교통 경로, 도착지 날씨정보 등을 알려주며 나만의 개인 비서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T캘린터 앱은 오늘의 운세, 잡지 등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접할 수 있으며 광고 시청이나 이벤트 참여로 티머니 포인트를 즉시 적립할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 사용자들은 T캘린더에서 모바일티머니 잔액, 사용내역, 포인트 적립금 등을 바로 확인할 수도 있다. 모바일티머니 3.0과 T캘린더는 구글 플레이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의 앱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스마트카드는 ‘제2회 티머니 대국민 UCC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티머니를 표현하라 △모바일티머니 3.0을 표현하라 △T캘린더를 표현하라 등 3가지 주제 중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나만의 티머니를 표현한 고객 대상에게 총 상금 65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