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은 고객이 원하는 보장 내용과 함께 만기환급금 규모를 직접 선택할 수 있고, 이에 따라 보험료가 결정된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재해사망 보장을 기본으로, 교통재해, 암을 포함한 중대질병, 실손, 입원 등 20여종의 다양한 보장을 고객이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가입할 수 있다.
보험 만기시 돌려받는 환급금도 총 납입보험료의 0∼100% 범위에서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보험료가 부담스런 고객은 만기환급금의 비율을 낮게 하고, 만기시 자금 활용을 원하는 고객은 환급금의 비율을 높게 하는 등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맞춤형 설계’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보험가입 후 기존 적립액의 일부를 인출할 수 있는 중도인출 기능과 함께 적립액의 일부 또는 전체를 연금으로 전환하는 ‘연금전환특약’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 고령이나 질병 등으로 인해 보험금 청구가 어려울 때를 대비해 다른 사람을 미리 지정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지정대리청구서비스 특약’ 등도 갖추고 있다. 보험가입 연령은 15세부터 60세까지이며, 보험료 납입 기간도 5년부터 20년까지 5년 단위로 자유롭게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기간은 크게 20년, 80세, 100세 만기로 구분되며, 특약의 경우 주보험의 보험기간 이내에서 보험기간을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