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카드M Edition2’는 그 산물로 카드 사용시 가맹점에 따라 0.5~2.0%의 기본 M포인트가 적립된다. 해당 월 카드 사용액이 50만 원 이상 100만 원 미만이면 기본 적립률이 적용되고, 월 카드 사용액이 100만 원 이상이면 기본 적립률 1.5배의 M포인트가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은 한도나 횟수 등에 상관 없이 카드를 쓴 만큼 쌓인다. 단, 월 50만 원 미만 사용시에는 M포인트가 적립되지 않는다.
특별 M포인트가 적립되는 가맹점도 있다. 현대·기아차 신차 구매시(1.5% 적립)나 GS칼텍스 주유(리터당 60 M포인트), 고속도로 하이패스 이용 시(2% 적립)에는 별도의 우대 M포인트 적립률이 적용된다.
또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CJ몰과 신세계몰, G마켓 등 20여 개의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할 경우, 1~10%의 추가 M포인트가 제공된다. 적립한 M포인트는 패밀리 레스토랑, 카페, 편의점, 극장, 서점, 온·오프라인 쇼핑몰, 자동차 구매 및 정비, 항공마일리지 교환 등 전국 3만 곳 이상의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세이브오토서비스도 제공되는 상품이다.
차량 이용에 대한 M포인트 서비스 역시 다양하다. GS칼텍스 이용 시 리터당 60 M포인트를 적립해주며 동시에 기존에 적립한 M포인트를 리터당 80 M포인트씩 사용할 수 있다. 30리터를 주유할 경우, 1800 M포인트가 쌓이는 동시에, 주유 결제 금액 중 2400원은 M포인트로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만 카드로 결제하면 되는 것이다. M포인트를 활용한 차량 정비 서비스도 전국 어디서나 활용 가능하다.
현대차 자동차 서비스센터 및 협력업체, 기아차의 AUTO Q 서비스센터 및 협력업체에서 차량 정비 이용 금액 10%를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