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신청
  • My스크랩
  • 지면신문
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현대카드, CITYBREAK 2014 2차 라인업 공개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14-05-29 14:39 최종수정 : 2014-05-29 16:1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현대카드, CITYBREAK 2014 2차 라인업 공개
현대카드는 오는 8월 9일과 10일 양일간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되는 '현대카드 CITYBREAK 2014'의 2차 라인업을 29일 발표했다.

2차 라인업을 통해 공개된 '현대카드 CITYBREAK 2014'의 두 번째 헤드라이너는 ‘오지 오스본(Ozzy Osbourne)’. 오지 오스본은 세계적인 정통 메탈밴드인 ‘블랙 사바스(Black Sabath)’의 보컬리스트이자 헤비메탈계의 대부다.

오지 오스본은 지난 40여 년간 11장의 솔로 앨범과 보컬로 참여한 9장의 블랙 사바스 앨범을 통해 강력한 카리스마와 원초적인 보컬을 선보이며 헤비메탈의 상징으로 군림해왔다. ‘Crazy Train’, ‘Goodbye To Romance’, ‘Mr. Crowley’, ‘Mama, I’m Coming Home’ 등 수많은 곡들을 히트시킨 오지 오스본은 솔로와 밴드 앨범을 합쳐 약 1억 장의 음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밴드들과 함께 자신의 이름을 내건 록 페스티벌인 ‘오즈페스트(Ozzfest)’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오지 오스본은 2005년과 2006년 각각 ‘영국 음악 명예의 전당(UK Music Hall of Fame)’과 미국 ‘로큰롤 명예의 전당(Rock and Roll Hall of Fame)’에 헌액되며, 명실상부한 레전드 뮤지션 반열에 올라섰다.

지난 해 오지 오스본은 35년 만에 블랙 사바스에 보컬로 합류하여 블랙 사바스 통산 19번째 정규앨범 [13]을 발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이 앨범은 빌보드 차트는 물론 영국을 포함한 8개국 차트 정상에 올라 헤비메탈과 블랙 사바스의 건재함을 증명하기도 했다.

특히, 이번 내한은 월드투어의 일환이 아니라, 오직 현대카드 시티브레이크만을 위한 것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오지 오스본은 이번 시티브레이크 무대에서 자신의 솔로 히트곡들과 블랙 사바스 대표곡들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오지 오스본에 이어 미국 출신의 얼터너티브 록 밴드 ‘후바스탱크(Hoobastank)’도 시티브레이크 2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2001년 첫 정규앨범 [Hoobastank]로 데뷔한 후바스탱크는 이 앨범에 수록된 ‘Crawling in the Dark’, ‘Running Away’ 등을 통해 남다른 포스트 그런지(grunge) 사운드를 선보이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2003년 ‘The Reason’으로 ‘빌보드 모던 록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최고의 포스트 그런지 록 밴드로 자리매김한 후바스탱크는 지금까지 1천만 장 이상의 누적 음반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후바스탱크는 <현대카드 CITYBREAK 2014>에서 폭발할 듯한 에너지는 물론 멜로디컬한 록 사운드까지 다양한 자신들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얌전하기로 유명한 일본 관객들조차 열광의 도가니로 빠져들게 만드는 일본의 대표 록 밴드 ‘로코프랑크(Locofrank)’와 ‘코코뱃(Cocobat)’도 <현대카드 CITYBREAK 2014>에 전격 합류했다. 로코프랑크는 ‘후지 록 페스티벌’과 ‘섬머소닉’, ‘록 인 재팬’ 등 일본 내 대형 페스티벌에 참가한 실력파 밴드로, 질주하는 듯한 빠른 리듬과 거침 없는 멜로디로 국내에도 많은 마니아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그루브 메탈 밴드인 코코뱃은 유럽 쪽에서 인기가 높은 밴드다. 코코뱃은 전 세계 최다 판매량을 자랑하는 록 주간지 이 “(세계적인 그루브 메탈 밴드인) 판테라에 대한 일본의 응답”이라고 극찬했을 정도로 그루브 넘치고 헤비한 기타 리프로 무장된 사운드를 선보인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펑크 록 밴드 ‘옐로우 몬스터즈’도 올해 시티브레이크 무대에 오른다. 옐로우 몬스터즈는 2010년 데뷔 이래 매년 150회 이상의 라이브를 소화하고 있으며, 2013년 9월 발매한 3집 [Red Flag]는 이 시대의 문화현상과 자아성찰적인 메시지를 담은 음악으로 평단의 극찬을 받았다. 이 앨범과 수록곡 ‘Red Flag’는 지난 2월 열린 ‘2014 한국대중음악상’ 시상식에서 ‘최우수 록 음반’과 ‘최우수 록 노래’에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 옐로우 몬스터즈는 일본을 비롯한 해외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현대카드 CITYBREAK 2014> 라인업의 두 축은 정통성과 다양성”이라며 “오지 오스본과 같은 정통 록 뮤지션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이 포함된 추가 라인업을 곧이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6월 3일(화) 낮 12시부터 <현대카드 CITYBREAK 2014>의 일반예매가 시작된다. 현대카드로 결제할 경우에는 20% 할인 혜택이 제공(2일권 정상가 255,000원, 현대카드 20% 할인가 204,000원)되며, 티켓은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구매 시에는 현대카드 M포인트도 사용 가능하며, M포인트 결제는 5천 M포인트부터 10 M포인트 단위로 하면 된다.

<현대카드 CITYBREAK 2014>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이번 시티브레이크 공식 블로그(citybreak.superseries.kr)와 현대카드 페이스북(facebook.com/hyundaicard), 현대카드 트위터(@HyundaiCard) 등을 참고하면 된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KT&G ‘Global Jr. Committee’, 조직문화 혁신 방안 제언
대내외에서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은 KT&G
국어문화원연합회, 578돌 한글날 맞이 '재미있는 우리말 가게 이름 찾기' 공모전 열어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