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신뢰 회복과 평가체계 도약 추구하다”](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40323230702130547fnimage_01.jpg&nmt=18)
아직 미국·유럽발 경제위기에 따른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은 타개되지 않은 가운데, 인재인 카드사 정보유출 사고로 인한 피해는 신용평가사들에게 악재 중 악재다. 그러나 국내를 대표하는 3대 신평사들은 신뢰회복과 함께 글로벌 신평사 도약을 위한 발걸음을 지속적으로 걷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편집자 주>
한국기업평가(이하 한기평)는 ‘KR Sprit’을 통해 비전기업(Visionary Company)을 추구하고 있다. 2011년 선포한 ‘KR Spirit’은 한기평의 핵심목표(Mission), 핵심가치(Core Value), 경영목표(Vision)를 담고 있다. ‘가치있는 정보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다’는 핵심목표는, 한기평의 근본적인 존재이유와 한기평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신뢰(Trust), 책임(Responsibility), 화합(Unity), 탁월(Excellence)’이라는 핵심가치는 한기평의 필수적이고 영속적인 신념이다. ‘신뢰의 표준, 오는 2020년 매출 2000억원 달성’이라는 경영목표는 한 걸음씩 의미있는 전진을 통해 부지불식간에 달성하는 한기평의 비전이다.
특히 한기평은 ‘KR Spirit’의 내재화를 위해 구체적 실행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1:1 코칭제도를 매개체로 회사의 목표와 개인의 목표가 Alignment 되도록 힘쓰고 있다. 한기평은 코칭으로 소통(Communication)문화를 정착하고, 개인의 역량 강화 및 경력관리를 통하여 조직의 훌륭한 리더를 양성한다는 큰 틀의 인적자원개발(HRD) 방향성도 함께 제시했다.
2014년에도 신뢰의 표준이 되고 가치있는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질적인 측면의 발전을 지속해 갈 계획이다. 윤인섭 한기평 사장은 “한기평이 Forward Looking에 기반한 선제적이고 분명한 메시지를 시장에 전달함으로써, 적극적으로 투자자를 보호하고 정보의 비대칭성을 완화하는데 앞장설 것”이라며 “이러한 방향성은 최근 기업 경영환경의 불확실성과 양극화가 지속되는 가운데, 잇따른 기업의 부실 및 신용도 하락사태 등으로 신용평가사에게 강하게 요구되는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한 기본자세”라고 설명했다. 기본에 충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
이뿐 아니라 한기평은 차입금 증대로 무리한 성장을 추구하는 기업에게는 위험(Risk)을 적시에 알림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는 True Partner를 추구한다. 이를 위해 한기평은 계속적인 분석능력의 개발과 보고서 질의 향상 등을 추진하고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