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고객만족경영’을 추구한 아주캐피탈은 앞서 나타낸 어려운 업황을 타개하기 위해 올해 고객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의 근원적 경쟁력 확모 및 리스크 관리 역량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전략이다. 경영환경이 불확실하고 변화의 속도가 빠를수록, 과거의 생각 과거의 방법은 과감히 버리고 변화에 대한 새로운 인식 전환을 통해 근원적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상품경쟁력과 리스크 관리 역량 제고를 통해 환경변화에 휘둘리지 않는 품질과 수익중심의 성장을 통한 튼튼한 경영 기반 마련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현장경영 강화 및 새로운 성장동력 발굴 △전사적 관점의 리스크 역량 제고 △지속적 성과창출 조직문화 정착을 2014년 3가지 주요 중점 추진사항으로 정했다.
우선 현장중심의 활발한 토론과 신속한 의사결정으로 고객의 만족도 증대와 생산/효율성을 높인다. 현장으로부터 고객의 인사이트(Insight)를 발굴하고 그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는 일을 체계화하기 위해서다. 전사적 관점의 리스크 역량 제고를 위해서는 영업현장의 체계적 심사를 통한 양질의 자산 유입, 데이터 기반의 채권관리 혁신, 지식기반의 RM, 자본시장 변동성과 연계한 최적 자금 조달 등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균형을 이뤄 전사 참여형 리스크 관리를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이뿐 아니라 아주캐피탈은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리더십 혁신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기업문화 정착시켜 ‘지속적인 성과창출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예정이다. 직원 개개인이 추진하는 일을 단순화하고 집중하고 혁신의 일상화를 이루는 것이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추구하는 것.
아주캐피탈 측은 “2014년도를 직원들 스스로 아이디어를 내고 함께 토론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교육의 혁신의 원년으로 삼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