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martOn’에서 ‘On’은 ‘켜다’라는 기본적인 의미와 ‘온라인’을 의미하는 것 외에도 ‘온 세상’과 같이 ‘모든’이란 뜻도 있으며, 한자의 ‘따뜻할 온(溫)’과 같은 음을 통해 ‘따뜻한 금융’의 뜻도 내포한다.
우선 이번 개편은 새로이 개정된 장애인차별금지법을 충족하는 웹 접근성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장애인 고객들을 위해 모든 화면에서 시각, 청각 대체 텍스트 제공은 물론 마우스 없이 키보드만으로 이용이 가능한 환경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기존 홈페이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 환경에서만 이용이 가능했지만, ‘Smart On’ 홈페이지는 파이어폭스, 크롬, 사파리, 오페라 등 범용 브라우저와 매킨토시, 리눅스 등 멀티 OS에서도 이용이 가능해져 범용성이 확대된다.
또한 기존 홈페이지에서 주로 이용되던 각종 조회와 신청 위주의 단순업무를 뛰어넘어 보다 쉽게 혜택을 체험할 수 있는 서비스가 대폭 강화된다.
먼저 주목할 서비스로는 신한카드가 다양한 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한 정보를 보다 손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한 1:1 사이버지점 개념의 ‘S-Branch’가 있으며, 청구서와는 다른 관점에서 고객의 소비패턴을 살피고 그에 따른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리포트’도 놓칠 수 없다. 이와 함께, 2010년 9월 출시 이래 현재 이용회원이 1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인트플러스’는 더욱더 진화한 모습으로 새롭게 선을 보일 예정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