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카드는 올해 목표 역시 체크카드 활성화에 방점을 찍고 이를 펼칠 계획이다. 그간 양적 성장에 치우쳤다면, 이제는 사용자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질적성장을 추구하겠다는 의지다. 대표적으로 올해 1월 시행한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최고 30만원 한도 내에서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체크카드에 소액신용한도를 제공한다. 서비스 대상은 KB국민 개인체크카드를 보유한 회원(미성년자 제외)으로 서비스를 신청해 소정의 자격심사를 통과한 고객이다. 소액신용한도는 회원별 심사를 통해 최고 30만원까지 차등 적용된다. 체크카드가 올해 카드업계의 키워드로 떠오른 가운데 KB국민카드의 대표적인 체크카드 상품은 지난달 25일 출시한 ‘KB국민 골든라이프 체크카드’다.
이 상품은 병원업종 할인 등 50~60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체크카드들이 젊은층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혜택을 제공한 반면, 이 상품은 50대 이상 시니어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 주요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우선 병원업종 3% 할인 및 SK주유소 OK캐쉬백 리터당 40포인트가 적립된다.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시 병원업종 3% 환급 할인과 SK주유소에서 주유 시 OK캐쉬백 리터당 40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웨딩 패키지 및 여행 상품 할인 및 우대 서비스를 탑재했다. KB국민카드 웨딩 전용 상담센터를 통한 웨딩패키지 구매시 5% 할인 및 포인트리 1% 적립 혜택을 준다. 전용 상담센터)를 통해 여행 상품 구매 시 할인 또는 우대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밖에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 없이 세븐스프링스, 롯데시네마, 홈플러스 등 포인트리 캐시백 특화가맹점 및 전국 OK캐쉬백 제휴가맹점 이용시 OK캐쉬백 포인트가 적립된다. KB국민카드 스타샵 가맹점과 전국 OK캐쉬백 가맹점에서 KB국민카드 포인트리와 OK캐쉬백 포인트를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리 캐쉬백 서비스’도 부여된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