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상품은 질병으로 인한 사망, 80% 이상 후유장해, 50% 이상 후유장해뿐만 아니라 한국인 전체 사망자의 약 50%를 차지하는 3대 사망원인인 암, 뇌혈관질환(뇌졸중 포함), 심장질환(급성심근경색증 포함) 진단 위험에 대비한 사고시기별 보험금 차등지급이 가능해 최소한의 보험료로 최대한의 보장자산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롯데 힐링케어 건강보험’은 주요질병 이외의 성인병 보장범위도 대폭 확대했다. 암뿐만 아니라 뇌혈관질환과 심장질환도 확대 보장하며, 기존의 뇌졸중진단과 급성심근경색증진단보다 확장된 기타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병까지 특별약관을 통해 보장 받을 수 있다.
또한 당뇨병, 심장질환, 위궤양 등 주요 14대 질병으로 인하여 수술 시 200만원을 보장하며, 정기적인 신장투석요법(혈액투석, 복막투석)을 받는 경우 10년간 매월 50만원의 투석비용을 지급한다. 말기간경화, 말기폐질환, 류마티스관절염 등 15가지 CI(치명적 질병)도 보장한다.
이 상품은 특히 고객 편의에 맞춘 다양한 맞춤 설계가 용이하다. 1종부터 4종까지 이루어져 있으며, 1종은 연만기 상품으로 비갱신형 특약으로만 구성해 확정보험료로 최대 15년까지 경제활동기를 집중 보장하는데 유용하다. 2종부터 4종은 최대 100세 만기 상품으로 갱신형 보험료 납입방식을 고객이 원하는대로 설계할 수 있도록 2종은 추가납입형, 3종은 적립대체형, 4종은 일부추가납입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미리내 기자 pannil@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