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출시된 이마트 포인트 모바일카드는 KS 규격이 적용된 것으로, 이마트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서비스와 선불카드(잔돈적립) 서비스를 KS 규격의 장점을 살려 One-Touch로 편리하게 구현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규격을 채택함으로써 발급 및 사용 관련 해외 수수료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이마트 포인트 모바일카드는 선불카드(잔돈적립)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발행되며, BC모바일카드로 결제하면 카드결제와 더불어 멤버십 포인트 적립까지 한번에 One-Touch로 이루어져 그 편리성을 극대화시켰다.
이마트 포인트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고객은 이마트 매장 또는 BC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선불카드(잔돈적립)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BC카드 앱을 통해 간단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손쉽게 이마트 포인트 모바일카드를 발급할 수 있다. 새롭게 포인트카드를 신청하는 고객에 대해서는 이마트 매장에서 간편하게 모바일 서비스를 동시 신청할 수 있도록 이달 중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또 BC카드는 이마트와 협력하여 전국 모든 이마트(트레이더스 포함) 및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BC모바일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이번에 VISA/MASTER카드 규격과 함께 적용된 KS 규격 모바일카드는 지난 3월 국가표준(KS)으로 제정된 이후 그 안정성과 편리성을 인정받아 왔다. 그 결과 전국형 오프라인 대형가맹점인 GS25 및 CU(舊 훼미리마트) 편의점, 대형 할인마트인 롯데마트를 모바일카드 결제 가능가맹점으로 확대한데 이어 이번에 이마트까지 결제 가능 가맹점으로 확대해 모바일카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BC카드는 이마트에서 BC모바일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인프라를 구축한 기념으로 BC모바일카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전국 모든 이마트에서 10월 31일까지 BC모바일카드로 결제하면 10% 청구할인 혜택 제공된다. (월 최대 2만원, 할인횟수 제한없음. 단,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법인카드는 제외)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