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화 상담 서비스는 청각 장애인과 언어 장애인에게 많이 보급된 ‘씨토크’ 영상 전화기로 신한카드 수화 상담 센터(070-7451-9001)로 전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카드와 관련된 모든 내용을 상담할 수 있으며, 상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신한카드는 수화 상담 서비스 외에 채팅 상담 서비스를 2009년 12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다문화 가정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베트남 출신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베트남어 상담 서비스도 시작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신한카드 외국인 상담 센터(1544-7333)로 전화하면 되며 상담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다.
신한카드는 베트남어 외에도 영어, 일어, 중국어 상담 서비스를 이미 시행 하고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2011년 말에 실시한 ‘ARS서비스 운영 개선을 위한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 및 평가에서 92.5점을 받아 카드사 중 최고 점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이 가이드라인은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것으로, 평가 항목은 상담원 연결 기능, 이용 편리성 및 메뉴 표준화, 이용 및 대기시간 등이다. 신한카드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만점, 또는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 상담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지금까지 전화 상담이 어려웠던 고객들에게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상담 서비스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인정 받은 만큼 고품질의 상담 서비스를 모든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직원이 수화로 고객과 상담 하고 있는 모습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