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희망 메시지] “카드 상품이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20101232712115722fnimage_01.jpg&nmt=18)
비슷한 혜택, 복잡한 카드 상품 체계를 과감히 없애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혜택만을 엄선하여 대표혜택을 카드에 표기하여 ‘숫자’를 카드 이름으로 사용하는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 새로운 브랜드 체계에 따라 출시된 삼성카드 2는 젊은 층이 주로 쓰는 교통, 통신, 커피전문점, 영트렌드 패션 특화 카드, 삼성카드 3은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5% 적립되는 포인트 카드로 발매 초기부터 고객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기존의 카드들이 이름과 혜택이 복잡해 고객 입장에서 어떤 혜택이 있는지 알기 어려웠는데 숫자로 쉽고 단순하게 표현했던 것이 고객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2012년에는 세계 경제 위기로 인해 국내 경기침체, 물가상승, 가계부채 증가 등으로 금융소비자들의 어려움이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런 때일수록 신용카드 회원들에게 중요한 것은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꼼꼼히 따져 본인의 생활 패턴에 맞춰 꼭 필요한 카드를 선택하여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해 소망이 있다면 삼성카드 상품이 회원들에게 꼭 필요한 카드로 자리 잡고, 회원들의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한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