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안내] 한국의 명품문화](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100707231722103814fnimage_01.jpg&nmt=18)
바쁜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외래문화의 홍수 속에 목적지가 어딘지도 모른 채 바쁜 걸음을 재촉해 왔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문화와 정신을 미처 뒤돌아 볼 새가 없었는지도 모른다. 이 책에는 고대로부터 내려온 우리문화 이야기와 고유한 풍습, 예절 등이 담겨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민족의 찬란한 정신문화를 이야기하고 그 동안 우리가 잊고 있었던 한국의 가치를 되새기게 된다는 것이다.
이 책의 구성은 크게 우리의 명품문화, 예절, 품격을 높여주는 인사 및 호칭문화로 나눠져 있으며, 삶에 의미를 더해주는 세시풍속 및 효 문화 등이 더해져 있다. 독자들은 이 책을 접하게 되면 책 속에 담긴 우리의 것을 하나하나 알아가면서 우리 선조들의 지혜와 자부심을 한껏 느끼게 될 것이다.
이 책의 저자 하중호씨는 현재 세종대학교 초빙교수로 있으며, 예절관련 국민훈장 수훈자 화원 김득중 선생의 문하에서 전통예학을 사사했다. 한국투자신탁 부서장과 외환투자자문 사장을 역임한 필자는 강의 등을 통해 한국문화의 위대함과 동방예의지국이라는 찬란한 정신문화를 전파하며 지금도 예의한국복원에 앞장서고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