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안동간고등어종합식품이 생산하는 간고등어 ‘청어당’은 국내산 생선 전문 브랜드로 농림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신보의 서비스 교육을 통해 경쟁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될 전망이다.
한편 신보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교육인 감동드림서비스 클리닉은 신보가 다년간에 걸쳐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운용하여 그 효과가 검증된 CS클리닉을 서비스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중소기업에 서비스 개선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자 최근 도입한 제도이다.
감동드림 프로그램은 신보의 전문 CS강사가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고객접점의 환경을 동영상으로 촬영하고 임직원의 전화 응대수준을 모니터링하는 서비스 컨설팅 등 중소기업의 서비스 경쟁력을 실질적으로 향상 시킬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며 별도 비용없이 무상으로 지원된다.
감동드림 프로그램은 영업장, 서비스센터 등 고객접점을 갖추고 있는 일정 규모 이상의 제조업 또는 도소매업 영위 기업에 적합하며 희망 기업은 신용보증기금의 전국 영업점 또는 본사 CS지원부(CS혁신팀 ☎02-710-4177)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신용보증기금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중소기업의 서비스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됨은 물론 신용보증기금이 중소기업 지원 전문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Win-Win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