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프로그램은 럭셔리 비즈니스가 당면한 주요 도전과 역동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럭셔리 소비자 마켓 및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인 중국의 affluent 소비자의 지역적 분포 및 특성 등에 대한 분석을 포함한다.
마스타카드-ESSEC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 최고 과정은 명문 ESSEC 경영대학원이 운영하는 4일 과정으로 진행된다.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가 프로그램 비용 중 일부를 장학금으로 지원하며 나머지 비용은 참가자 또는 참가자가 근무하는 기업이 부담하게 된다. 프랑스 ESSEC 경영대학원이 운영하는 세계 유일의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 MBA 프로그램는 글로벌 럭셔리 산업의 reference point 역할을 하고 있다. ESSEC의 프랑스 캠퍼스에서만 수강할 수 있었던 이 과정은 마스타카드-ESSEC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 최고 과정을 통해 선별 모듈을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의 학생들에게 제공하게 되었다.
올해 선발된 장학생들은 싱가포르 프로그램 또는 상하이 프로그램 중 선택할 수 있다. 각 도시 별로 15명에게 프로그램 비용 중 일부가 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조젯 탠(Georgette Tan)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커뮤니케이션 부사장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럭셔리 분야 전문가들은 항상 시장의 변화를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이번 과정은 브랜드 성장 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마스타카드는 럭셔리 산업 내 변화의 주역이 될 전문가들에게 priceless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그동안 샤넬, 씨티은행, 구찌, 에르메스, 현대카드, LVMH, 루프트한자, 메리터스 호텔 & 리조트, 스타우드 호텔 & 리조트, 타이신 인터내셔널 뱅크 등에서 근무하는 전문가들이 장학생으로 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올해 장학생들은 상하이(5월 7일~10일) 또는 싱가포르(10월 8일~11일)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4일 동안 영어로 진행되는 집중 강의 및 트레이닝을 통해 실질적인 경험을 얻게 된다.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럭셔리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마스타카드-ESSEC 럭셔리 브랜드 매니지먼트 최고 과정의 입학은 엄격한 선발 과정을 통해 결정된다. 총 3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는 심사는 마스타카드-ESSEC 교수진이 담당한다. 본 과정 졸업생들은 ESSEC 경영대학원으로부터 국제 인증 수료증을 받게 된다.
서류 마감은 상하이 세션 3월 31, 싱가포르 세션 7월 30일이다. 장학금 지원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essec.edu/mastercard-essec/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리자 기자